이사야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 - 사43:1~7, 요절: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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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서 론
하나님께서는 창조력을 가지셨으므로 아무리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타락한 인생이지만 다시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신다고 본문에 가르쳤다. 이것은 변화 성도의 인격을 이루는 역사를 가르친 것이다. 부활 성도라는 것은 중생 받은 자로서 중생의 도리를 증거하기 위하여 충성을 다한 자요, 변화 성도라는 것은 몸에 새로운 창조를 받은 자로서 영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말씀을 증거하기 위하여 역사하다가 주님을 영접하는 인격을 가지게 되는 자이다.
이제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에 대하여 본문으로 증거한다.
1대지 : 물과 불의 피해를 당하지 않는 몸이 됨 (1~2)
(사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43: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환난 재앙 가운데서 역사하는 변화 성도는 물과 불의 피해를 당하지 않는 몸으로 창조를 받게 된다.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생하는 몸은 물질계를 초월한 몸이니 조금이라도 물질적으로 오는 피해를 당하지 않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몸을 받은 자가 대표적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변화 성도의 단체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2대지 :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는 몸이 됨 (3~4)
(사43: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사43:4)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창조를 받은 사람의 몸을 가장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시는 신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몸의 창조를 받은 사람을 통하여 새 시대를 이루시는 것이다.
3대지 : 하나님이 함께하므로 많은 사람을 구원하게 됨 (5~6)
(사43:5)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사43:6) 내가 북방에게 이르기를 놓으라 남방에게 이르기를 구류하지 말라 내 아들들을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라
대표적인 사람이 보배롭고 존귀하게 되는 것은 그 사람을 통하여 동방에서도 많은 사람이 모이고 서방에서도 모이는 역사가 있기 때문이라고 본다. 새로운 몸의 창조를 받은 사람을 통하여 구원을 받는 것은 많은 사람을 새 시대로 인도할 수 있는 종의 인격을 이루었으므로 권리 행사의 역사가 함께하기 때문이다. 이때에 남방 세력이나 북방의 세력도 다 굴복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4대지 :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들로 하나가 됨 (7)
(사43: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기독교의 완전한 단체라는 것은 새로운 창조를 받은 사람들로 한 단체를 이루게 되어 세계적인 역사를 일으키게 되므로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변화 성도의 역사라는 것은 개인적인 영혼 구원을 받는 것으로 끝이 아니고, 단체적인 역사를 하다가 단체적으로 구속을 받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변화 성도라는 것은 하나같이 영광을 위하여 창조를 받았으므로 다 한곳으로 모이는 일이 있게 된다.
결 론
첫째 아담으로 말미암아 모든 인간들의 몸이 죽게 되었고, 둘째 아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인간들의 몸이 새로 지음을 받아 지상에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질 것을 가르칠 때에 이사야 42장은 그리스도의 교훈이 이방의 빛이 될 것을 말씀했다. 그리고 오늘 본문은 여호와의 새 일의 교훈이 새 시대를 이루는 데 있어서는 타락한 인생의 몸을 새로운 몸이 되게 창조하시므로 새로운 역사를 하다가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을 가르친 것이다.
72년 7월호 <장년 공과편 - 재림의 주를 영접할 자의 인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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