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노아 가정에 나타난 말씀과 세계 - 창8:20~22, 9:25~27 -
페이지 정보
본문
인류 역사상 가장 귀한 가정은 노아 가정이라고 볼 수 있다. 개인적인 신앙으로는 특별한 사람들이 역사적으로 많이 있지만 온 가정이 단합된 가운데서 세계 인류의 어머니 가정이 되는 노아의 가정은 대표적인 가정이니만큼 그 가정에 나타난 여호와의 말씀은 세계 인류가 이 땅에 존재할 때까지 큰 문제를 놓고 나타난 말씀이라고 본다.
이제 노아의 가정에 나타난 말씀과 세계 문제를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자연계 문제 (8:20~22)
(창8:20) 노아가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짐승 중에서와 모든 정결한 새 중에서 취하여 번제로 단에 드렸더니
(창8:21) 여호와께서 그 향기를 흠향하시고 그 중심에 이르시되 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인하여 땅을 저주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의 마음의 계획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함이라 내가 전에 행한 것같이 모든 생물을 멸하지 아니하리니
(창8:22)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은 노아의 가정에서 드리는 제사를 향기롭게 받고 말씀하실 때에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고 하시었다.
우리는 자연을 지배하는 하나님의 언약을 믿고 안심하고 살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무엇이나 언약이 없이 행하시는 일은 없기 때문이다. 만일 자연계가 움직이는 일에 있어서 자연이라는 모든 움직이는 일이 조물주의 언약이 없이 움직이는 것이라면 안심할 수 없는 세계라고 볼 수 있을 것이로되, 노아의 가정에 나타난 말씀에 의하여 자연계의 어떤 변동이 있으므로 지구에서 사람이 살 수 없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노아의 가정이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어서 온 가정이 홍수 심판에서 구원을 받은 가정이므로 그 가정에 나타난 말씀에 의하여 자연계에 큰 변동이 없는 장래를 의심 없이 믿을 수 있다. 어떤 과학자의 말보다도 우리는 노아의 가정에 나타난 말을 믿어야 할 것이다.
2. 셈의 하나님을 찬송할 일 (9:25~26)
(창9:25) 이에 가로되 가나안은 저주를 받아 그 형제의 종들의 종이 되기를 원하노라
(창9:26) 또 가로되 셈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가나안은 셈의 종이 되고
하나님은 노아의 입을 통하여 “셈의 하나님을 찬송하리라”고 한 말씀은 노아의 가정에서부터 금일까지 셈의 장막에 하나님은 나타났다. 언약 시대나 율법 시대나 은혜 시대나 다 셈의 장막에서 시대적인 새로운 역사가 나타나서 시대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이 나타나는 동시에 이루어진 것이다.
아브라함도 모세도 메시야도 다 셈의 장막에서 나타나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세상이 알도록 한 것이니, 앞으로 심판과 새 시대를 앞에 놓고 급한 환난과 재앙을 피하고 남은 자가 되어 새 시대에 들어가는 역사도 동방 땅끝이라고 말했고 하나님은 해돋는 편에 영광으로 임하실 것을 말씀했으니 오늘에 지금 아시아 대륙에 적그리스도의 나라가 강한 위력을 가지고 다 삼켜 먹다 남은 땅은 우리나라라고 보게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보호는 우리나라에 있으므로 셈의 하나님을 찬송하게 될 것이다.
사24:16을 보면 “땅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자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도다”라고 기록되어있고, 사42:10을 보면 “여호와께 새 노래로 노래하며 땅끝에서부터 찬송하라”고 하였고, 사59:19에 “해돋는 편에서 영광을 두려워하리라”고 한 것을 보면 셈의 하나님을 찬송할 때는 분명히 재앙의 날에 동방 땅끝 사람이 하나님을 찬송한다고 하였으니 셈의 하나님은 셈의 장막에서 모든 묵시를 보여줄 적에 중동에서 북방은 망한다고 하였고 동방에서는 여호와를 영화롭게 한다고 하였고 서방 사람은 셈의 장막에서 나타난 역사를 따라가게 되므로 동방과 서방이 결합될 것을 말했다.
하나님께서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켜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일에 대표적인 사람이 되도록 역사할 것을 말씀했으니, 아무리 지금 극동 난제를 인력으로 어찌할 수 없는 난관이 닥쳐왔더라도 셈의 장막에서 하나님을 찬송할 수 있는 새로운 역사가 나타날 때가 온 증거라고 보게 된다.
3. 야벳을 창대케 하여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는 일 (9:27)
(창9:27) 하나님이 야벳을 창대케 하사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시고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
금일에 4대 강국이라는 세력은 세계 운명을 좌우하는 것같이 보이지만 4대 강국의 과학적 문명의 세력이 세계를 평화의 왕국을 이루는 것이 아니고 결말은 셈의 장막에 와서 거하므로 새로운 시대를 이루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과학을 초월한 하나님의 역사는 셈의 장막에 나타나기 때문이다.
야벳이 창대케 되므로 그 물질문명이 세계 인류가 그 세력 앞에서 머리를 숙이게 된 것 같으나 결말은 셈의 장막인 동방에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므로 세계 열방의 재물은 하나님이 같이하는 동방 사람에게로 돌아오고 말 것을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인간이 볼 때는 야벳이 창대한 것을 놀랄 수밖에 없는 일이지만 셈의 하나님이 나타나므로 야벳의 창대한 세력은 다 굴복을 하고 셈의 장막에서 일어나는 역사를 따라옴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이루게 될 것이다.
결 론
노아의 가정에 나타난 말씀은 새 시대를 이루는 것으로 완전한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니 완전한 성경이 세상에 기록된 것도 노아의 가정에 나타난 말씀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기록한 것이라고 보게 된다. 그러므로 노아의 가정과 같이 구원받는 일이 있게 되는 것은 그 가정에 나타난 말씀이 다 이루어질 때에 완전히 끝을 맺는 역사가 노아 때와 같이 이루어질 것이다.
71년 4월호 <설교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