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기도 상달과 심판 - 계8:1~5, 요절:4 -
페이지 정보
본문
서 론
학생들, 이 세상이 앞으로 어떻게 된다는 것을 학생들은 오늘날 자세히 공부해야만 됩니다. 지금 하나님께서 잠잠히 계셔서 우리 기도를 받아주시는 것은 앞으로 심판 날에 학생들을 구원해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지금 기도가 하나님께 상달되는 사람은 이 땅에 심판이 올 때에 구원을 받게 될 것이고, 지금 기도가 하나님께 상달되지 않는 사람은 이 땅에 심판이 올 때에 구원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런데 지금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을 어리석은 행동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이 땅에 심판이 올 때에는 자기가 어리석은 행동을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기도가 상달되는 일과 심판하는 일에 대해서 공부하겠습니다.
1대지 : 기도가 상달되는 일 (3~4)
(계8:1) 일곱째 인을 떼실 때에 하늘이 반시 동안쯤 고요하더니
(계8:2) 내가 보매 하나님 앞에 시위한 일곱 천사가 있어 일곱 나팔을 받았더라
(계8:3)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계8:4)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학생들, 본문을 보면 다른 천사가 두 번째 나타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돋는 데로부터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두 번째 나타난 다른 천사가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아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하나님 보좌 앞으로 올려가는 것을 요한이 계시로 보았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선생님이 물어보는 말에 학생들 다 같이 대답해보세요. 우리나라에서 어떤 사람들이 우리를 위하여 기도를 많이 하신 줄 아십니까? 과거에 일본 사람이 우리나라에 건너와서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말도 못 하게 하고, 우리나라 글도 못 쓰게 하고, 우리나라의 역사도 배우지 못하게 하고, 부모님들을 압박하면서 성까지도 일본 사람의 성을 따라서 두 자로 고치게 했습니다. 그리고 애국가나 국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신사라는 우상을 가지고 와서 섬기라고 하며, 우리나라의 참된 애국자들을 많이 죽였고 우리나라의 목사님들을 많이 죽였습니다. 그러나 목사님들은 죽으실 때에도 우리나라를 위하여 눈물 흘리면서 기도를 하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공산당이 내려올 때에도 우리나라의 목사님들과 여러 종님들이 우리나라를 위하여 기도하시면서 공산군들에게 죽음을 당하셨습니다.
이렇게 순교를 당하신 목사님들과 종님들은 우리나라의 학생들을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시던 분들입니다. 그런데 그 앞서간 종님들이 피를 흘리면서도 우리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한 것은 우리 학생들의 기도와 합해서 다 이루어집니다.
우리 학생들, 이 시간 기도 성가를 하나 부르겠습니다(성가 13장). 우리 학생들이 기도할 줄 모른다 하여도 선생님과 같이 기도 성가를 부르면 하나님께 상달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학생들이 열심히 호소 성가를 올리면 이 기도대로 학생들에게 응답이 내리게 됩니다.
2대지 : 심판을 하는 일 (5)
(계8:5)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심판이라는 것은 불로 이 땅을 살라버리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사도 요한은 성도의 기도가 상달될 때에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심판이 올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지금 하나님께서는 아무리 죄가 많은 사람이라도 회개하고 기도하면 용서해주시며, 아무리 가난하고 약한 사람이라도 기도하면 얼마든지 은혜를 나리시고 계십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은혜를 반대하고 우상 앞에 절하고 거기에 기도하며 복을 달라는 사람들이나, 하나님께 기도한다 하면서도 참으로 기도하지 않는 사람들이나, 하나님이 없다고 하면서 예수 믿는 것을 반대하는 사람들이나, 그 밖에 여러 사람들을 심판하시는 것입니다. 어찌하여 하나님께서 이런 사람들을 심판하실까요? 하나님을 대적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열심히 기도하게 된다면 기도하지 않은 사람들을 다 없애 버리는 심판 날에 구원을 받고 새로운 시대에 들어가게 됩니다.
【묻는 말】
1. 우리나라에서 어떤 분들이 우리를 위하여 기도를 많이 하셨습니까?
2. 우리에게는 누구의 기도가 응답으로 옵니까?
3. 기도하지 않는 사람들은 앞으로 어떻게 됩니까?
72년 6월호 <어린이 공과편 - 요한계시록 공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