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아름다운소식

신약설교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요한계시록 땅과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해를 당함 - 계8:6~9, 요절:6 -

페이지 정보

본문

  서  론


  학생들, 우리가 살고 있는 땅에는 지금 얼마나 백성들이 피해를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우리는 마음대로 먹고 마음대로 입고 무엇이나 자유롭게 살고 있지만 모든 공산국가에서는 백성의 토지나 공장이나 집이나 심지어 모든 기계까지도 전부가 공산당의 소유로 되어있습니다. 백성들은 아무런 소망 없이 일만 해주는 것뿐이요, 개인에 대해서는 아무런 발전이 없는 것이 공산 세계입니다. 이렇게 된 것은 공산당이 일어나서 전부 피해를 주는 일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 지경은 세계 땅의 삼분의 일을 다 점령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예수님께서 지금으로부터 1900년 전에 요한에게 이렇게 될 것을 보여주셨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이 세상에 큰 환난이 올 징조로 된다고 가르쳤습니다.



  1대지 : 땅의 삼분의 일이 피해 (7)


(계8:6) 일곱 나팔 가진 일곱 천사가 나팔 불기를 예비하더라

(계8:7)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요한은 세상 끝에 될 일을 계시로 볼 때에 이상하게도 우박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박이라는 것은 여름에 비가 오다가 무심중 얼음덩이가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요한은 이렇게 우박이 올 때에 이상하게도 피가 우박에 섞인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박이 떨어진 곳은 전부 핏빛으로 물드는 것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불이 나서 모든 나무와 풀을 살라버리는 것이 보였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옛날 이사야 선지도 묵시를 볼 때에 인간 종말에는 아무리 돈이 많은 부자라도 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힘센 사람들이 강하게 일어나서 우박이 때리듯이 부자를 짓밟는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혁명이 일어나는 일이 있게 되어 공산당 세계에는 부자가 다 망해버리고 수많은 사람이 억울하게 죽어서 피로 물들었습니다. 소위 혁명 불길이라는 공산주의는 모든 국민의 자유를 다 살라버렸습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요한이 인간 종말에 땅 삼분의 일이 피해를 당하는 계시를 본 거와 같이 그대로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2년 전에 우리 남한까지 피해를 받게 된 것을 하나님이 보호하시므로 우리나라는 자유롭게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에 와서 더 큰 무서운 일이 생겼습니다.



  2대지 :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해 (8~9)


(계8:8)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계8:9)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지더라


  학생들, 바다에 배를 타고 다녀보았습니까? 땅은 안심이 되어도 바다는 안심이 될 수가 없습니다. 바다로 보여진 것은 이 땅 삼분의 일이 피해를 당하게 되는 때는 바다같이 안심할 수 없는 혼란한 세상이 온다는 것으로 보여진 것입니다.

  불타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니 바다의 고기들이 다 죽어버리고 배들이 교통을 못하고 깨어지는 것을 계시로 보았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학생들, 생각해보세요. 세계 삼분의 일을 덮는 불타는 산이 나타나면 얼마나 무섭게 보이겠습니까? 오늘에 악한 사상을 가진 공산 정권은 세계를 한 시간에 불태울 무서운 세력을 가지고 세계를 노리고 있습니다. 선한 사람이 무서운 무기를 가졌다면 두려움이 없겠지만, 악한 사람이 무서운 무기를 들고 나오는 것은 누구나 다 두려워하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악한 사람이라는 것은 공연히 남을 죽이기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공산당은 공연히 전쟁을 하려고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정치 아래는 바다의 고기가 죽듯이 사람들이 다 자유가 없이 되었습니다.

  지금 세상이 이렇게 되는 것은 우리 학생들이 두려워해야 할 일이 아니요, 살아서 새 시대에 갈 때가 온 증거입니다. 학생들, 우리들은 얼마든지 하나님의 보호 아래서 승리할 것을 믿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말씀대로 세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묻는 말】


1. 지금 이 땅 삼분의 일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2. 이 세상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까?

3. 우리는 낙심할 일입니까, 소망이 있는 일입니까?



72년 6월호 <어린이 공과편 - 요한계시록 공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