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흠이 없는 인격 - 계14:3~5, 요절:3 -
페이지 정보
본문
서 론
14만 4천이라는 사람들을 ‘땅에서 구속을 받은 자’라고 한 것은 변화 성도를 가르쳤다. 어떤 사람이 14만 4천을 현 유대족이라고 말한다면 복음적으로 보아서 말씀을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계5:9 이하를 본다면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라고 하였다. 이것을 본다면 십자가의 피로 산 백성이라야 참된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룰 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14만 4천이라는 사람은 생존 변화 성도라고 보게 된다.
1대지 : 새 노래를 부를 자격이 있음 (3)
(계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 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새 노래라는 것은 완전히 원수를 이기고 새 시대에 들어갈 승리의 용사들이 부르는 노래이다. 그러므로 새 노래는 용사적인 인격을 가지고 승리한 자들이 부르게 된다. 다시 말하면 억울한 피값을 갚는 권세의 노래이다. 그러므로 이 노래는 변화 성도로서 왕권 반열에 들 자라야 부르게 된다.
2대지 : 처음 익은 열매가 될 자격이 있음 (4)
(계14: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변화 성도가 되려면 완전히 익은 열매와 같이 인격 완성이 되어야 한다. 인격 완성이라는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 불의와 동참하지 않고 절개가 있어야 한다.
둘째 : 주님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생활이 있어야 한다.
셋째 : 완전히 하나님과 그리스도에게만 속한 자가 되어야 한다.
3대지 : 입에 거짓말이 없음 (5)
(계14: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주님 오실 때까지 말씀을 증거하는 종이 되려면 정직한 사람으로 담대히 진리를 증거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베드로가 예수를 모른다고 부인하듯이 아나니아가 베드로를 속이듯이 비겁한 마음으로 거짓말을 하든지 물질에 욕심이 있어서 거짓말을 하는 일이 하나도 없이 담대히 말씀을 증거하는 자라야 변화 성도가 될 수 있다. 우리는 기생 라합과 같이 비밀을 지키는 것 외에는 정직한 말을 하는 자가 되어야만 입술에 권세를 받게 될 것이다.
결 론
흠이 없는 인격이라는 것은 사람이 볼 때에 부족이 있는 것같이 보이더라도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부족이 없는 인격이다. 그런데 변화 성도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흠이 없는 인격을 가진 자가 되는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사람 앞에 보이려고 가장을 한다면 이 사람은 하나님 앞에 외식하는 자이므로 인정을 받을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앞에 인정받는 종이 되어야만 변화 성도가 되는 것이다.
72년 7월호 <장년 공과편 - 재림의 주를 영접할 자의 인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