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인간 종말의 미혹 - 마24:10~14 -
페이지 정보
본문
인간 종말이라는 것은 큰 미혹이 있고 심판이 있고 새로운 시대가 오는 것이니 이 마지막 시험을 이기는 자에게 큰 축복이 있고 이기지 못하는 자에게는 큰 화가 있다. 마지막 시험이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전 세계 인류에게 천국의 복음을 전하였으므로 미혹이 있게 된다. 천국 복음을 전하는 기간은 하나님께로 돌아올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이다. 세계 인류적인 큰 시험과 큰 심판이 있는 데 있어서는 큰 은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는 것이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은혜를 받아서 그 영혼이 구원을 받았고 큰 시험을 이기므로 이 땅에서 큰 축복을 왕권으로 받는 일이 있게 된다. 하나님의 자녀를 시험해서 시험을 이기는 자로 새로운 성도의 왕국을 이루는 것이 하나님의 법인 것이다.
큰 시험이 오는 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아야 할 것이다.
1. 서로 미워하는 일 (10)
(마24: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인류 종말의 큰 시험은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는 일이라고 하였다. 이렇게 되는 것은 큰 시험을 받은 원인이니 사랑이 있는 기독교 안에 서로 미워하는 마음은 미혹이 오는 증거라고 보아야 한다. 남을 살리고자 하는 불타는 마음이 있는 자에게는 마음에 시험이 들어올 수 없고, 교회 안에 서로 파당이 생기는 데서 자기도 모르게 미워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공연히 미워하는 사람을 같이 미워하지 않으면 시험을 이길 것이고, 미워하는 마음이 생기면 그 마귀가 내 마음에 온 증거로 알고 주의하여야 된다.
우리가 앞으로 오는 미혹을 받지 않으려면 항상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의 사랑 안에 안기워 있어야 할 것이다. 미혹이라는 자체는 하나님의 사랑을 잊게 될 적에 들어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항상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을 깊이 깨닫는 마음이 있어야만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는 시험에 빠지지 않게 된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이 서로 미워한다는 자체는 하나님의 사랑을 잊으리만큼 마음에 미혹이 온 증거라고 본다.
2. 거짓 선지가 많아지는 일 (11)
(마24: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인간 종말이라는 것은 지도자 부패를 없애는 재앙이 오는 때를 말한다. 구약 종말에도 거짓 선지들이 많아질 적에 하나님의 큰 재앙이 북방으로 오게 되었고, 인류 종말에도 거짓 선지가 많아질 적에 이것을 없애기 위하여 큰 화가 오는 것이다.
에덴동산에서는 가장 간교한 뱀이 직접으로 사람을 미혹하였고, 인류 종말에는 붉은 용의 앞잡이 즉 거짓 선지인데 계13:11을 보면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데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지 않으면 매매를 못하게 하고 그 앞에 절하지 않으면 얼마든지 잡아 죽인다고 한 것은 거짓 선지가 많아져서 세상 권리를 쥐고 행할 것을 말한 것이다. 인간 종말에 거짓 선지가 많아지는 원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 : 교회가 확장됨에 따라 거짓 선지가 교권을 쥐게 되므로 참된 종은 쫓겨남을 받고 거짓 선지는 한 단체를 이루게 된다.
둘째 : 마귀가 허락을 받게 되므로 거짓 선지가 많아진다. 하나님께서 누구든지 다 미혹을 시켜보고 심판하기 위한 방법으로 거짓 선지를 많이 일어나도록 허락한 것이다.
셋째 : 거짓 선지를 대중이 환영하게 되는 조건은 극도로 위기를 만날 때에 가면을 쓰고 그 위기를 면케 해준다는 간판 밑에서 미혹을 하게 된다.
거짓 선지에게 미혹을 받을 수밖에 없는 시대가 오는 것을 인간 종말이라는 것이다.
3. 사랑이 식어지는 일 (12)
(마24: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24: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기독교 안에 사랑이 식어지는 일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첫째 : 거짓 선지가 강단에 서게 될 때에 일반 양 떼는 다 심령이 메말라지므로 마음이 식어진다. 이것은 성신이 역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둘째 : 거짓 선지를 따르는 무리가 다수가 될 적에 교회의 모든 일은 성신을 근심케 하는 일로 결정이 되므로 교회의 사랑이 식어지는 일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교계에서 이기고 나가는 자라야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가 있을 것이다.
결 론
거짓 선지의 미혹을 받지 말라고 한 것은 누구나 다 하나같이 시험을 해보는 일이 있게 될 것이니 그 미혹을 받지 않아야만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믿음으로만 들어가는 것이고, 주님 재림할 때에는 미혹을 받지 않고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라야 환난에 떨어지지 않고 새 시대에 들어가게 된다.
인간 종말에 미혹을 이기는 자는 지상 축복을 자자손손이 받게 되는 것이다. 죽어서 영혼이 구원받는 것은 범죄에서 사죄를 받으므로 이루어지는 것이요, 이 몸이 살아서 새 시대의 영광을 보는 것은 미혹을 이기게 되므로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71년 11월호 <설교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