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s

강의 말씀

성경을바로아는법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6. 종말의 완전 역사

페이지 정보

본문

6. 종말의 완전 역사


기독교는 모든 영들을 구원해 주는 것만으로 역사의 끝이 아니고 환난과 재앙에서 새 시대에 들어갈 양떼들을 바로 가르치고 인도해 주는 일이 기독교 종말에 종들의 사명이라는 것을 분명히 가르쳤다. 이날까지 중생과 은사를 중심한 것은 예루살렘 다락방에 임한 역사가 온 세계 인류에게 다같이 임한 것뿐이요, 종말에 북방으로 오는 재앙을 무찌르고 나가는 권세역사가 있음으로서 남은 종과 남은 백성이 지상에서 에덴 축복을 받게 된다는 것이 모든 선지에게 하나님께서 전해 준 복음이요, 신약 시대에 사도 요한에게 보여준 완전 계시이다.


우리의 완전 역사라는 것은 이미 이룬 것이 아니요, 앞으로 이루어질 일이다. 만일 어떤 종이 기독교가 이대로 나가다가 주님이 오시므로 죽은 자는 부활하고 남은 자는 들림 받는다고 보는 것은 너무나 성경 수준이 얕은 말이다. 또 어떤 종이 북방의 세력을 인력으로 막을 수 없다고 협상적인 노선을 주장한다면 이것은 거짓선지의 행동인 것이다. 또는 각자가 가기가 어떤 신비한 계시를 보아서 이것으로서 다 인줄 안다면 진리의 탈선된 영계에 들어갔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완전이라는 것은 예언의 말씀이 모두 이루어지는 역사를 기독교의 완전 역사라고 본다. 하나님은 진리의 신이신 동시에 완전한 지상왕국을 이루는 데는 종을 완전히 들어 쓴다는 것이 성경에 똑똑히 기록되어 있으니 성경이 일점 일획도 가감 없이 이루어질 말씀은 계시록이요 선지서라고 본다. 왜냐하면 선지서는 여호와께서 친히 입으로 말씀한 글이요, 또는 그대로 이날까지 역사가 흘러온 사실이 똑똑한 동시에 앞으로 될 일이 분명치 않을 수 없다. 하나님께서 완전한 역사를 일으킬 때는 성경을 어느 종이나 바로 알도록 끔 하는 동시에 종말의 예언대로 완전히 역사 함으로서 대 승리를 이루어 그리스도의 왕국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것을 아는 데는 특별한 종말의 사명자를 통하여 다 알도록 전하는 일이 있게 될 것이다 (계 10:10-11, 11:1-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