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창조론
페이지 정보
본문
3. 창조론
하나님은 천지 만물을 창조한 것은 당신의 영원 전부터 영원까지 있는 영광의 그 나라를 완전히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천지 만물을 창조한 것이니 다음과 같이 되어 있다.
1) 어둠에서 빛으로
창1:1~5을 보면 땅은 혼돈, 공허, 흑암이 깊음 위에 잠겨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서 운행하시었다고 하였다. 그러면 천지 만물을 창조하기 전에 물체는 전부가 물속에 잠겨 있었다는 것이 분명하다. 물체라는 자체에는 아무런 활동할 수 있는 생명의 빛이 없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물체 자체는 흑암이었던 것인데 신의 생명의 빛이 물체 안에 활동하기 시작한 것이 첫째 창조의 원리이다.
그러므로 조물주는 모든 피조물의 활동의 근본인 생명체가 된 것이다. 신의 생명의 활동이 있으므로 물체가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창조라는 것은 생명이 없던 물체에 신의 생명의 빛의 활동이 있게 된 데서부터 시작된 것을 가르친 것이다.
2) 물 가운데서 궁창으로 (창1:6~8)
하나님은 물 위에 운행하시므로 신의 영광의 세계가 이미 있었지만 물에서 창조의 역사를 할 때에 물을 갈라서 놓은 일을 하신 것이다. 궁창이라는 것은 물을 갈라놓기 위한 데서 한계를 정해 논 것이다. 궁창이 없다면 물질계는 다시 물에 잠기고 말 것이다. 물이 궁창 밖에 갈랐으므로 물속에 잠겨 있던 물체는 드러나기 시작했다.
3) 물에서 뭍이 드러나게 하심, 땅에서 식물이 나게 하심 (창1:9~13)
물이 궁창 밖으로 나누어진 다음에 많은 물은 궁창 밖으로 있게 되었고 적은 물은 물이 남을 때에 물에 잠겨 있던 흙은 한데로 모아서 굳어지게 한 것이 지구가 된 것이다. 지구가 굳어진 반면에 적게 남았던 물은 물끼리 모였으니 높은 데는 뭍이 된 것이다.
흙은 자동적으로 풀과 씨 맺는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과목을 내도록 하나님은 명령하셨다. 이것은 움직이는 활동을 할 수 있는 동물과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열매가 된 것이다.
4) 궁창에서 사시, 징조, 일자, 연한을 이룸 (창1:14~19)
하나님은 궁창에 활동의 빛이 있게 하신 것은 땅의 식물과 동물과 사람을 위한 활동이 되게 하였던 것이다. 흙에 있는 모든 식물과 동물은 궁창에서 활동하는 징조, 사시, 일자, 연한에 의해서 열매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신비적인 활동은 빛의 활동을 하고 있는 일월성신에 있고 실제 물질적인 효과를 주는 열매는 땅 위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5) 물은 생물로 번창, 공중에 새가 날게 함 (창1:20~23)
하나님은 어디나 충만을 요구하시는 신이시니 바다나 공중에나 땅에나 다 활동할 수 있는 동물을 지으시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하신 것이다.
6) 땅에서 동물을 종류대로 창조,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창1:24~27)
땅의 모든 동물을 창조하신 그 날에 사람은 당신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것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다.
첫째 : 몸을 흙에서 만들 때에 사람의 몸의 모양이 신의 형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니 이 몸은 신이 자기의 영광을 그 몸에 주고자 하는 것이 첫째 요소이다.
둘째 : 사람에게 생기를 불어넣어서 생령이 되게 했으니 이것은 하나님과 통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심령이다. 하나님의 영생의 자체가 되는 영의 한 분자를 받게 된 것이다.
셋째 : 사람에게 얼마든지 연구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능을 준 것이니 이것이 뇌 속에 있는 정신작용이라는 것이다.
7) 사람에게 축복 (창1:28~31)
하나님은 사람에게 삼대 요소를 주는 동시에 첫째 충만, 둘째 정복, 셋째 치리권을 맡기는 동시에, 넷째 모든 열매를 식물로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위하여 만물을 창조하신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이것을 바로 사용하여 다스리는 동시에 너는 나를 순종하며 공경하면 내가 너를 통하여 영광을 받고 너는 내 영광을 길이 누리면서 영원히 아름다운 세계에서 아름다운 생활을 하며 아름다운 열매를 맺어서 나의 뜻을 이루리라는 것이 하나님의 사람에게 맡긴 사명인 것이다.
- 이전글4. 인간타락설
- 다음글2. 하나님의 역사적인 7대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