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장 : 세계 통일 정치 <요절: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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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2 여호와의 신 곧 지혜와 총명의 신이요 모략과 재능의 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본 장은 10장과 같이 북방을 막대기로 쓰고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돌아오게 할 때에 어떠한 자가 남아서 새 시대를 보느냐 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가르친 것이다.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통치자의 자격은 이새의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하므로 남은 자가 된다는 것이다. 가지라는 것은 종말에 북방 세력을 무찌를 사명자를 가르친 것이다. 한 싹으로 나신 그리스도는 한 아이로 나서 어린양의 제물이 되어 많은 백성이 그 피를 믿으므로 영적 이스라엘을 이루는 역사를 이날까지 했지만, 종말의 역사는 영적 이스라엘이 완전한 왕국을 이루는 동시에 지혜와 총명의 신, 모략과 재능의 신,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가지에 강림하므로 아무리 북방 세력이 강하지만 남은 백성을 일으키는 열매가 있다는 것이다. (1~2)
3 그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 눈에 보이는 대로 심판치 아니하며 귀에 들리는 대로 판단치 아니하며
4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5 공의로 그 허리띠를 삼으며 성실로 몸의 띠를 삼으리라
가지 되는 자의 자격은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즐거움을 삼는 자이니 경솔히 보는 대로 듣는 대로 판단하지 않고 공의와 정직으로 억울한 자를 위하여 판단하되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이며 공의와 진실로 띠를 삼고 승리하는 용사들이다. 이와 같은 승리가 있으므로 새 시대가 이루어진다. (3~5)
6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찐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
7 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8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9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이 새 시대는 절대로 악한 짐승이 선해지는 동시에 아무런 피해가 없는 아름다운 새 시대를 이루는 것이니 여호와를 아는 지식으로 통일된 시대다. (6~9)
10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거한 곳이 영화로우리라
11 그 날에 주께서 다시 손을 펴사 그 남은 백성을 앗수르와 애굽과 바드로스와 구스와 엘람과 시날과 하맛과 바다 섬들에서 돌아오게 하실 것이라
12 여호와께서 열방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시고 이스라엘의 쫓긴 자를 모으시며 땅 사방에서 유다의 이산한 자를 모으시리니
이 시대에 세계 통일의 기호는 싹 되시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서게 되므로 그 곳이 영화로워지는 데는 각 나라 중에 남은 자들이 그 깃발 아래 돌아오되 쫓겨난 자와 유리하던 자들이 모인다. (10~12)
13 에브라임의 투기는 없어지고 유다를 괴롭게 하던 자는 끊어지며 에브라임은 유다를 투기하지 아니하며 유다는 에브라임을 괴롭게 하지 아니할 것이요
14 그들이 서쪽으로 블레셋 사람의 어깨에 날아 앉고 함께 동방 백성을 노략하며 에돔과 모압에 손을 대며 암몬 자손을 자기에게 복종시키리라
15 여호와께서 애굽 해고를 말리우시고 손을 유브라데 하수 위에 흔들어 뜨거운 바람을 일으켜서 그 하수를 쳐서 일곱 갈래로 나눠 신 신고 건너가게 하실 것이라
16 그의 남아 있는 백성을 위하여 앗수르에서부터 돌아오는 대로가 있게 하시되 이스라엘이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게 하시리라
이때에 원수의 세력은 다 없어지고 말 것이다. 세계 통일의 승리가 이루어지는 것이니 완전한 역사가 이스라엘이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같이 일어나므로 새 시대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13~16)
하나님은 구약 때에도 진노의 막대기로 이스라엘을 치고 가장 미약하고도 가난한 자로 남은 자가 되게 했으며 예루살렘을 복구한 것같이 세상 종말에도 가장 가난하고 미약한 자를 들어서 강하게 역사한 후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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