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성도"와 "변화성도"
페이지 정보
본문
부활 성도와 변화 성도는 계20:4을 보아서 맡은 일에 충성을 다하던 자들이라고 봅니다. 부활도 2차가 있는 것이니 1차 부활은 왕권 받을 자를 일으켜서 왕국 조직을 이루어 지상 통치 천년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요, 2차 심판의 부활은 천국에 들어갈 자나 지옥에 갈 자를 다 부활시켜 행함에 따라 심판을 받고 영원한 천국과 지옥으로 갈라진 것인데 이미 구원을 받은 자중에도 1차 부활에 참여한 자는 왕권의 반열에 들 자요 2차 부활에 들 자는 천국의 시민권을 받을 자들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부활 성도는 믿고 구원받은 자가 아니요, 구원받은 자 중에도 남을 살리기 위하여 죽기까지 충성을 다하며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순교를 당했지만 1차 부활에 참여하는 것이요, 변화 성도는 주님 재림시까지 말씀을 증거하되 기독교 종말에 대하여 예언의 말씀을 증거하는데는 그 증거를 듣고 순종하는 자들이 환란 가운데 보호를 받고 새 시대의 백성으로 바다의 모래같이 번창하게 되는 것이요 변화 성도는 말씀을 증거하다가 공중에 나타나시는 주님을 영접하여 변화 승천하여 왕국 조직의 반열을 이루어 지상 강림할 때 변화 성도는 계19:19이하와 같이 짐승의 군대를 쳐 없애는 백마 군대가 되어 대승리를 보게 되므로 부활 성도들은 이것을 감사하다고 화답하는 노래를 계19:1-5와 같이 노래하면서 혼인 잔치에 참여하여 부활 성도는 부활 성도의 사명에 따라서 왕권 반열이 있고 변화 성도는 변화 성도의 사명에 따라서 반열이 있게 됩니다.
변화 성도는 지상에 이스라엘이란 이름을 가지고 그 자손이 지상 축복을 받는 새 시대 왕족이 이루어집니다. 다시 말하면 새 시대라는 천년 왕국은 변화 성도의 사명에 따라서 이루어진 것이므로 그 모든 백성은 다 변화 성도의 열매가 됩니다.
그러므로 지상 통치권을 받되 부활 성도는 정치의 문관과 같은 반열이 되고 변화 성도는 무관과 같은 반열이 됩니다. 왜냐하면 변화 성도는 사명이 원수를 갚는 심판의 다림줄의 진리를 가지고 싸우던 사람이므로 거기에 따라서 반열이 조직되게 됩니다. 예를 든다면 나라의 대통령의 계통적인 반열이 있고 군부의 총사령관의 계통적인 반열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변화 성도라는 것은 주 재림시에 대표적인 사람의 지도하에서 하나같이 움직이다가 하나같이 들림을 받게 되는 것이니 세밀히 말하자면 부활 성도는 베드로의 사명 계통에서 반열이 이루어지고 변화 성도는 뢰자의 사명 계통에서 반열이 이루어집니다.
뢰자라는 것은 요한에게 준 이름인데 피 값을 갚는다는 사명의 뜻이요, 베드로는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운다는 사명의 뜻입니다. 그러므로 베드로의 계통은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순교의 피를 흘렸고 뢰자의 사명 계통은 교회를 심판할 때에 씌워지는 계통입니다. 아무리 베드로의 사명 계통에서 선 교회라도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라야 새 시대에 들어가게 되는 것은 진노의 날에는 예언의 말씀에 의하여 종들과 교회를 심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베드로에게는 천국 열쇠를 네게 주노니 누구든지 네가 죄를 사하면 사하여지고 정하면 정하여 진다고 말했고, 요한 사도에게는 계시록을 줄 적에 이 예언의 말씀을 듣고 가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더한다고 했고 감하면 이 책에 기록된 거룩한 성에 못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베드로의 사명 계통은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게 하는 것만을 중심했고 뢰자적인 사명은 재앙의 날에 남은 종과 남은 백성을 일으켜서 지상 왕국을 이루는 사명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