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새일 교단의 의의
페이지 정보
본문
여호와 새일 교단이라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1. 하나님께서 세계 만방에 교회를 확장시킨 것은 십자가의 피로써 모든 백성을 용서하신 속죄제를 받기 위한 목적이었다. 하나님께서 구약 성민에게 가르친 속죄의 법은 그리스도의 피로써 영원한 속죄가 이루어졌으므로 세계 만방이 그 제사의 피를 힘입어서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기간을 주는 것이 은혜 시기라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버림당했던 민족을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올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이다. 그러나 「여호와새일교단」이라는 것은 피로 산 백성을 환란 중에서 죽음을 맛보지 않고 새 시대로 인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교단이다.
2. 이날까지는 그리스도의 피로써 제사를 받는 교회이니 그리스도교라고 명칭을 가졌지만 하나님의 진노가 나리는 날에 그 진노를 받지 않고 새 시대로 들어가는 교회는「여호와새일교단」이라고 명칭을 두게 된다. 왜냐 할 때에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는 죄인을 부르는데 필요한 것이지만 진노의 날에 재앙을 면케 하는 것은 여호와의 말씀인 다림줄의 진리로써 구원과 심판을 베풀기 때문이다. 이것은 피로 산 백성이라도 순종치 않을 때에는 용서 없이 죽는다는 것이 다림줄의 진리이기 때문이다. 예언의 말씀을 듣고서 가하면 재앙을 받는다 하는 것과 감해도 아름다운 도성에 살아서 들어갈 수 없다는 다림줄의 진리이기 때문이다.
3.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많은 백성을 부르시고 부름 받은 백성을 심판할 때에는 하나님의 책에 기록한 다림줄의 진리대로 심판을 베푸는 것이니 이 다림줄의 진리는 심판기에 하나님이 직접 그 비밀의 뜻을 대표적인 증인에게 알게 하고 전하는 데는 권세 역사를 그 진리에 따라 맡기기 때문에 이 증인권세 역사로 이루어진 촛대 교회의 단체를 「여호와새일교단」이라고 한다. 이 교단은 순수한 다림줄의 진리 하나를 중심해서 가르치는 교단이다.
4. 여호와라는 이름을 다시 쓰게 된 것은 오메가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여호와 말씀할 때에는 알파와 오메가라고 말씀했으니 만민을 그리스도의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는 시기에는 하나님께서 역사 하는 때가 아니고 그리스도께서 역사 하는 때이니 그리스도의 이름으로써 기독교라 하였지만 하나님의 심판의 진리를 가르쳤고 그 말씀대로 살아서 새 시대를 이루는 일을 새 일이라고 하는 것이니 새 일이라는 것은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역사를 가르친 것이다. 다시 말하면 신약의 피는 교회를 세우는데 목적을 두었고 여호와의 새 일이라는 것은 이 땅을 새롭게 해서 다시 에덴의 축복을 받도록 역사 하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5. 이날까지의 역사는 개인적인 영혼 구원 문제 하나에 중점을 두었지만 새 일의 역사라는 것은 전 세계 인류를 없앨 자는 없애고 남길 자는 남겨서 지상 왕국을 이루는 역사이다. 조물주 여호와 하나님께서 창조의 근본 목적을 다시 이루어 놓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그러므로 새 일이라는 것은 모든 언약이 완전히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을 새 일이라고 하는 것이다.
6. 지금은 여러 가지 교파를 많이 용납한 것도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하나라고 볼 수 있고 심판기에 알곡을 모아서 하나를 만드는 「여호와새일교단」이 이루어지는 것도 하나님의 섭리의 하나인 것이다.
7. 이 새일 교단은 피 값을 갚는 종말의 사명 용사를 중점으로 하는 운동인 동시에 택한 백성을 환란에서 살길을 인도해 주는데 목적을 둔다. 이 역사라는 것은 환란에서 남은 종이 될 권세의 종들이 재앙으로 땅을 치며 원수를 짓밟고 나가는 역사로써 각 교파를 초월한 진리 통일 또는 권세 통일의 새 왕국을 이루는 승리의 결전을 이루는 종말의 역사이다. 모든 순교자의 원한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가르친 것이다.
- 이전글동방역사의 의의
- 다음글여호와 새일교단의 교리신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