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신 예수님 - 요17:1~5, 요절:2 -
페이지 정보
본문
서 론
인류 역사상 세계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은 사람은 예수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이 어떠한 분이시기에 세계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았느냐 하는 일에 대하여 공부하기로 하겠습니다. 세상에 많은 사람이 있지만 공부할 만한 진리가 있는 이는 예수님밖에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다스릴 자격이 없는 사람은 우리가 공부할 필요가 없지만 우리 예수님은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가 있으므로 학생들도 예수님을 잘 알아서 믿어야만 됩니다.
1대지 :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 예수님 (1)
(요17:1)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아담 때부터 사람이 하나님께 순종하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저주를 받은 인간들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자격이 없고 하나님을 모르는 민족들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일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천하 사람이 하나님을 공경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학생들, 이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를 모르고 하나님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죄를 짓고 마음이 어두워진 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과는 대적이 되는 사람들이 된 것입니다.
예수님이 인간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으므로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사람은 마귀의 권세를 벗어나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되었으니 하나님이 얼마나 기뻐할 일이겠습니까? 만일 예수님이 인간의 죄를 위하여 죽으신 일이 없었다면 하나님 앞에 예배를 드리고 복을 받을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주고 싶은 하나님께서 얼마나 슬퍼하실 일이겠습니까? 왜냐하면 천국에 갈 사람이 없고 전부 지옥에 가서 형벌을 받을 죄인들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예수님 한 분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으므로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게 되었으니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실 일이겠습니까?
2대지 : 영생을 주시는 예수님 (2~3)
(요17:2)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요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학생들, 영생을 주시는 이는 예수님이신 것을 다 같이 체험해야 합니다. 세상에 어떤 사람이 남에게 영생을 준다고 한 일은 전혀 없고 예수님 한 분만 영생을 주는 일을 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이 영생을 준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뜻이 있습니다.
첫째 : 중생을 받게 되는 일
둘째 : 몸이 부활을 받게 되는 일
셋째 : 몸이 변화를 받게 되는 일
이 세 가지가 예수님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오게 됩니다. 죄를 지은 사람이 회개하고 예수를 믿을 때에 그 심령이 살아나는 일은 현재 받는 일이요, 죽은 자가 몸이 부활하고 살아 남아있는 사람이 변화를 받게 되는 일은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 되는 일입니다.
학생들도 예수님 오실 때까지 열심히 전도하는 사람이 되면 변화를 받아 승천하게 되고, 그때 가서 회개하고 교회에 열심히 나오던 사람은 천사의 보호를 받아 새 시대에 들어갑니다.
3대지 : 창세 이전부터 계시던 예수님 (4~5)
(요17:4)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요17:5)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인간으로 세상에 오시기 전에는 하나님의 아들된 신으로 이 천지가 있기 전부터 계시던 신이십니다. 그런데 마리아 몸에 물과 피가 성신으로 임하여 사람의 몸을 이루어서 그 몸을 입고 세상에 나타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기 전에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하셨습니다.
세상 사람은 세상에 태어날 때에야 비로소 그 영혼이 있게 되지만 예수님은 세상에 나시기 전부터 영원한 하나님의 아들로 있었으므로 예수께서 탄생하실 때에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천사는 지시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 인간을 창조한 창조주인 신의 한 지위를 가지고 세상에 오셔서 인간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다가 부활하셔서 온 세계 인류에게 하나같이 천국에 들어가도록 성신으로 역사하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다시 오시는 예수님은 세계 사람을 심판하기도 하시고 구원하기도 하시는 예수님이십니다. 학생들, 예수님은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가 있으므로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이 땅에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묻는 말】
1.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는 누구에게 있습니까?
2. 예수님은 우리에게 무엇을 주십니까?
3. 예수님은 언제부터 계셨습니가?
71년 7월호 <어린이 공과편 - 요한복음 공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