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아름다운소식

신약설교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요한계시록 권세 역사로 하나가 됨 - 계11:3~6, 요절:3 -

페이지 정보

본문

  서  론


  기독교가 이날까지는 죄 사함을 받는 역사로써 어느 곳이나 예수의 피로 산 교회로 선 것이다. 누구든지 속죄 은총을 받으면 하나같이 일반적 구원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이때를 은사 역사 시대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 종말에 권세 역사라고 하는 것은 환난과 재앙 가운데서 남은 종, 남은 백성으로 지상 평화 왕국을 이루는 역사를 말한다. 이 권세라는 것은 죄를 사하는 역사가 아니고, 허락받고 나오는 붉은 용의 세력을 이기고 나가는 역사이다. 이것은 허락받고 나오는 마귀가 얼마든지 미혹을 할 때에 말씀으로 그것을 이기는 자에게 주는 권세 역사인 것이다.

  영혼 구원은 십자가의 보혈을 믿으므로 죽은 영이 죄에서 벗어나 중생 받는 역사이다. 그리고 이 몸이 죽지 않고 새 시대에 가는 것은 하나님께서 붉은 용의 권세를 개방시켜 미혹해볼 때에 말씀으로 그것을 이긴 자의 증인 권세 역사인 것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와 동등 가는 권세를 말한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께서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종에게 주는 권세이다. 그런데 이 권세로 말미암아 완전 승리를 이루게 되므로 남은 교회가 자동적으로 하나가 되는 것이다.



  1대지 : 권세 역사로 단체를 이루는 일 (3~4)


(계11: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계11:4)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단체라는 것은 여러 가지로 볼 수 있다. 세상에는 정치단체도 있고, 사회단체도 있고, 종교단체도 있고, 교육단체도 있고, 그 밖에도 여러 가지 단체가 있는 것이다. 그러나 권세 역사로 뭉쳐진 단체라는 것은 대표적인 종이 권세를 받고 나와서 예언할 때에 그 역사 아래서 말씀을 하나같이 깨닫는 동시에, 말씀대로 오는 권세를 받아 순수한 말씀 중심에서 나가는 사상 단체이다. 이것은 은사를 받은 사람들이 영계가 올라가는 한계에서 통일된 단체이다. 이 단체라는 것은 성경을 아는 지식이나 영계를 분별하는 영감이나 모든 행동이 다 하나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4절에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한 것은 다윗 왕권의 역사를 가르쳤다. 스가랴 4장을 보면 다윗 왕국이 황폐화되었다가 복구될 때의 역사를 감람나무 촛대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그때의 다윗 왕국만을 가르친 것이 아니고, 다윗 왕국이 완전히 지상 왕국을 이룰 것을 가르친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모든 선지에게 전한 복음은 이방 세력이 없어지고 다윗 왕국이 세계 통일의 왕국을 이룬다는 것을 가르친 말씀이다. 선지서에 가르친 세계 통일의 다윗 왕국은 인간 종말에 이루어질 예언의 말씀인 것이다. 앞으로 교회는 권세 역사가 예언의 말씀대로 나타나게 되므로 지상 왕국 건설의 한 단체를 이루게 된다.



  2대지 : 권세 역사로 원수를 소멸시키는 일 (5)


(계11:5)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찌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인간 종말의 권세 역사는 심판의 다림줄의 말씀 권세이다. 이 말씀으로 인해서 마귀를 완전히 없이하는 심판을 내리는 것이므로 이 말씀을 전하는 권세를 받은 종을 사단이 절대로 피해를 줄 수가 없는 것이다. 그 종이 말씀을 증거할 때에 말씀이 불이 되어 원수인 사단을 소멸시키는 일이 있게 된다. 그러므로 마귀 시험을 이기는 일은 말씀 권세이니, 마귀 세력을 이기는 교회가 되려면 증인 권세 역사 아래 하나를 이루어야 되는 것이다.

  마귀는 얼마든지 참된 증인을 해할 수 있는 권세를 가졌지만, 말씀의 권세가 마귀 권세를 이기는 역사이므로 해코자 하는 마귀 권세는 말씀 권세의 역사 앞에서 소멸을 받고 마는 것이다. 만일 권세의 종을 마귀가 해친다면 마귀 권세가 하나님 권세보다도 강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권세를 받은 종이 해코자 하는 마귀 권세를 이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요, 필연적인 열매로 이루어지는 것이 권세 역사의 승리라고 하는 것이다.



  3대지 : 자유로운 권세 역사로 세계를 통일하는 일 (6)


(계11:6)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증인 권세라는 것은 하늘 권세, 땅의 권세를 아울러 받게 되는 것이다. 하늘에서 역사를 나리는 것은 증인의 전하는 말씀대로 되는 것이며, 땅에서 자연을 지배하는 것도 증인의 전하는 말씀대로 되는 것이라고 본다. 누구든지 단비같이 나리는 역사를 받으려면 증인의 전하는 말씀대로 순종하여야만 된다. 이 땅에서 원수의 나라를 굴복시키고 택한 백성을 찾아내는 일도 증인 권세로 되는 것이다. 이 증인 권세라는 것은 세상에서 원수를 이기는 것이니만큼 아무리 강한 세력이라도 그 앞에서 굴복을 할 수밖에 없게 된다.

  그러므로 거짓 선지의 교권이나 적그리스도의 정권이 많은 양 떼를 사로잡고 있지만, 택한 자를 새 시대로 인도하기 위하여 한데 모으는 역사가 있으므로 하나가 되게 하는 것이다. 만일 이러한 역사가 없다면 악한 짐승의 정권 아래서 택한 백성을 구원해낼 수 없고, 거짓 선지 교권 아래서 택한 양 떼를 구원해줄 수가 없다. 우리가 하나님의 양 떼를 찾는 일을 권세 역사로 하지 않는다면 안 될 때가 왔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역사는 증인 권세 역사로써 교회의 통일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결  론


  잃었던 백성을 찾는 일은 그리스도의 권세 아래서 이루어졌고, 어려운 난국에서 택한 교회를 하나가 되게 하는 역사는 증인 권세 역사로 이루어지는 동시에 재림의 주를 맞이하게 되는 것이다.



72년 4월호 <장년 공과편 - 인간 종말에 교회 통일의 역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