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아름다운소식

신약설교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요한계시록 올라오라 할 때에 들림받을 자 - 계11:9~12 -

페이지 정보

본문

  인간의 최고 역사는 구름을 타고 올라가는 역사라고 본다. 오늘의 과학자들은 아폴로를 타고 달나라에 가는 것을 자랑하고 있지만 이것은 인간에게 효과를 주는 행복이 될 수 없다. 그러나 올라오라는 주님이 나타날 때에 구름을 타고 올라가는 사람이 된다면 가장 복 있는 자라고 보게 된다. 

  만왕의 왕 그리스도께서 유대 땅 베들레헴 말구유에 나셔서 빈곤한 목수의 생활을 거쳐 3년간 쉬지 못하고 죄인을 찾아가고 병을 고쳐주고 복음을 전하시고 겟세마네 고통의 기도와 골고다 언덕에 십자가를 지고 올라간 그 고난, 죽기까지 쓰라린 십자가의 쓴잔을 달게 받으시고 죽은 지 사흘 만에 부활해서 40일 동안 제자들에게 나타나서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는 부탁을 하시고 구름 타고 올라가실 때에 올라간 대로 다시 오리라고 하신 예수님께서 사도 요한에게 다시 나타나 인류 종말에 무서운 환난과 미혹과 또는 기독교의 큰 역사를 보여준 동시에 당신이 공중 재림할 것을 본 장에 보여준 것이다.

  이제 올라오라 할 때에 들림받을 자의 형편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들림받을 시기 (7~8, 계9:15)


(계11:7) 저희가 그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터인즉

(계11:8) 저희 시체가 큰 성길에 있으리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주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이니라

(계9: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


  계시록에 나팔 부는 천사가 나타난 것은 들림받을 종들이 역사할 때에 일어날 환난을 순서 있게 보여줬다. 8장과 9장의 나팔의 순서는 이 땅 삼분지 일이 피해를 당하는 환난이 일어나서 이것으로 말미암아 전 세계적인 화가 올 때에 계9:4과 같이 인맞은 종만이 남게 된다고 하였고 14절과 15절에 년 월 일 시에 사람 삼분지 일이 죽을 것을 보여줬으니 그 년 월 일 시라는 것은 주 재림기를 가르쳤다.

  계시록은 각 장의 독립성을 가진 계시가 아니고 8장과 9장은 하나님께서 악자를 들어서 세상을 치는 환난이 올 것을 보여준 동시에 10장과 11장은 8장 9장과 같이 환난이 오는 때에 들림받을 변화 성도가 예언의 말씀을 증거하다가 들림받을 것을 보여줬으니, 주 재림 시기는 이 땅 삼분지 일이 피해를 당하고 세계적인 화가 되는 환난이 나오는 데는 중동을 중심해서 마지막 환난이 나올 때에 주 재림기라고 계시를 보여준 것이다. 다니엘 선지는 단11:40 이하를 보면 중동을 중심하여 무서운 환난이 일어나되 북방 세력이 애굽에까지 내려오고 아프리카 사람들이 북방을 시종 드는 일이 있을 적에 주님이 오실 때라고 12:1~4에 말했다. 

  그러면 오늘에 이 시국은 이 땅 삼분지 일이 마귀 앞잡이 공산당에게 피해를 당하고 이제 세계적인 무서운 환난이 오게 된 사실을 보아서 분명히 주 재림기라고 본다. 만일 과거에 주님이 오시길 고대했지만 그때 사람들이 다 자기 사명을 분별치 못하는 자리에서 살아서 주님을 맞이할 것을 생각한 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본다. 

  반드시 변화 성도라는 것은 예언하는 선지 사명을 가지고 환난 가운데 살길을 백성들에게 알려주는 예언을 하는 데는 계시록을 가지고 변화 성도가 증거하다가 계시록대로 이루어지는 역사를 하게 되고 계시록대로 이루어지는 주 재림을 맞이하게 될 것이니, 계시록 11장은 변화 성도가 역사할 광경을 보여준 것인데 그 시기는 9장과 같이 될 시기라고 본다. 9장에 해와 공기가 어두워지는 가운데 황충 떼가 나오는 것은 주 재림기에 들림받을 종들을 대적하고 일어날 것을 보여준 동시에, 10장과 11장에는 원수의 피해를 당치 않도록 권세를 주어서 역사할 것을 보여주었고 다음에 주님의 공중 재림 때 올라오라 할 때에 구름 타고 올라갈 것을 말했다. 계시록은 주 재림기에 마귀 편에서 역사할 것과 하나님 편에서 역사할 변화 성도의 형편을 보여준 것이다. 그러므로 금일의 이때를 주 재림기라고 보게 된다.



  2. 들림받을 자의 순교적인 역사 (9~10)


(계11:9)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목도하며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계11:10) 이 두 선지자가 땅에 거하는 자들을 괴롭게 한고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저희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진실한 종을 쓸 적에 원수의 세력을 강하게 역사하도록 하면서 당신의 종을 들어 쓰는 것은 순교적인 생활을 하는 자만으로 1차 부활에 참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이다. 하나님께서 사도 시대에는 네로 황제를 들어서 악한 정치를 하게 해서 사도들을 다 순교를 시켰고, 말세에는 무저갱에서 올라온 짐승이 전쟁을 일으킨다는 것은 계17:8~13을 보면 분명히 일곱 중에 마지막 머리가 주 재림기에 변화 성도와 싸울 큰 나라가 된다. 그렇다면 일곱째 머리는 분명히 소련 공산 정책이라고 본다. 

  이제 앞으로 종들은 두 가지로 갈라지게 될 것이다. 순교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사람은 다 거짓 선지의 교권 앞에 머리를 숙이게 될 것이요 붉은 짐승의 정권과 협상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순교적인 생활을 하는 종은 목숨을 아끼지 않고 무저갱에서 올라온 짐승과 싸우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순교적인 사상을 가지고 짐승과 싸우는 자에게 재앙으로 땅을 치도록 역사해서 심판의 다림줄이 되는 예언의 말씀을 증거하게 할 것이니, 주 재림기까지 말씀을 증거할 자는 들림받을 자격을 가진 변화 성도들이 하나같이 생명을 아끼지 않고 진리를 가지고 큰 싸움을 하게 될 것이다. 



  3. 몸이 썩지 않고 변화 승천하는 자이다 (11~12)


(계11:11)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계11: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이 본문에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했다고 말한 것은 부활 성도가 아니고 변화 성도라는 것을 가르쳤다. 부활 성도는 무덤 속에서 썩은 몸이 부활하는 것이요, 변화 성도는 죽은 사람같이 쓰러지기까지 복음을 전하다가 3일 반 동안 아무런 역사를 못하고 있게 되었다가 그 몸이 변화하면서 승천할 것을 보여준 것이다. 누구든지 그 몸이 썩지 않고 들림받을 사람이 되려면 주 재림기까지 열심으로 예언의 말씀을 증거할 무장을 갖춘 자라야 남은 종이 될 것을 보여준 것이다. 

  본문에 두 선지자라는 것은 두 대표적인 사람을 가르쳤으니 변화 성도의 전체가 다 포함된 것이다. 왜냐하면 언제나 대표자는 전체를 대표한 사람이니 두 선지자가 구름을 타고 올라간다는 것은 변화 성도의 전체를 가르친 것이라고 보게 된다.



  결  론


  가장 복되도다. 뱀과 싸우던 전쟁도 말씀을 놓고 싸웠는데 마지막 예언의 말씀으로 승리하고 올라가는 그 모양, 얼마나 복되고 아름다운 것인가를 우리는 뜻 깊이 생각해야 된다. 사람의 수한에 대해서 판단하지 못하나 시기를 볼 때에 분명히 이때는 변화 성도가 전할 복음을 전할 때요 변화 성도가 역사할 역사가 일어날 때다. 누구든지 이때에 완전무장을 갖추고 마지막 붉은 짐승과 전쟁을 하다가 들림받는다는 것은 천하에 가장 복된 자라고 보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 시국을 두려워할 것도 없고 원망할 것도 없고 주님이 나타나서 올라오라 할 때까지 싸운다는 순교적인 사상을 가지고 뒤를 돌아보지 말고 용기 있게 나가야만 할 것이다.



70년 9월호 <설교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