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s

강의 말씀

조직신학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1. 삼위의 완전성- (1) 하나님의 완전성

페이지 정보

본문

1. 삼위의 완전성


신앙이라는 것은 그 대상자가 완전한 것을 믿는 것이니 불완전한 인간이 종교 신앙을 갖게 되는 것은 대상자의 완전성을 믿는 동시에 그 대상자의 완전한 역사를 통하여 부족한 인생이 완전구원, 완전승리, 완전축복을 받게 되는 것을 종교 신앙자의 열매라 하는 것이다. 이제 성 삼위의 완전성은 다음과 같다.


1. 하나님의 완전성은 무엇이냐 하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니


첫째:스스로 존재하신 신이시다.


출 3:14, 사 43:10을 보면 하나님은 친히 당신의 사람에게 나타나서 나는 스스로 있는 신이라고 말씀하셨다.


완전이라는 것은 피조물에게 있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계신 조물주 외에는 있을 수 없는 것이다. 만일 여호와 하나님을 지배할 수 있는 신이 있다면 우리는 그 신을 신앙하여야 할 것이로되 여호와의 신 외에는 스스로 있는 신이 없는 것이니 우리는 여호와의 신만을 공경하는 것이 유일신 종교라고 하는 것이다.


둘째:영원 존재하신 신이시다.


시 90:2, 느 9:5 을 보면 여호와의 신은 영원부터 영원까지 계신 신이라고 기록되었다.


우리는 영원 존재자를 신앙함으로써 그를 통하여 영생의 생명을 받아 영원히 그와 같이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만일 여호와께 영원한 생명이 없다면 우리는 신앙자로서 영원한 소망을 가질 수 없을 것이로되 영원한 신께서 영원한 약속의 말씀을 세우시고 그 말씀대로 영원히 역사하므로 믿는 자로 영원한 영생의 영광을 누리게 된다.


세째:무소불능의 신이시다.


사 40:26, 욥 42:2 을 보면 여호와의 신은 무소불능이라는 것을 말했다.


불완전한 인간은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신앙하는 것이 아니고 할 수 없는 것을 능히 해 주시는 신을 믿는 것이니 무소불능의 신의 역사라는 것은 의심 없는 믿음을 가진 자에게 나타났다는 것은 종교 역사상 확실한 표적이 되는 동시에 앞으로 완전한 승리를 이루는 열매는 그를 신앙하는 자에게 있을 것은 확실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무소불능의 신의 창조를 받은 천지 만물은 그 신의 다스림을 받게 됨으로만이 존재할 수 있고 또는 그 역사로만이 영광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네째:진실 무위하신 신이시다.


신 32:4, 요일 2:27 을 보면 조금도 거짓이 없는 신이신 것을 가르쳤다.


신앙은 참의 대상자를 믿는 것이 참된 열매를 가져오는 것이다. 아무리 신앙이 있다 하여도 참이 아닌 것을 믿는다는 것은 오히려 불행을 가져오는 멸망이 될 것이다.


세상에 많은 종교가 있지만 참이란 신은 오직 여호와의 신 밖에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왜냐 할 때에 인류 역사가 있는 동시에 여호와의 신은 참된 신이라는 것은 역사가 증명하는 사실이다 역사가 증거하는 동시에 미래도 참되신 신의 역사가 상선벌악으로 끝을 맺는 것이다.


다섯째:완전 무결하신 신이시다.


사 45:18, 23-25 을 보면 창조할 때에 견고하게 하시고 헛되이 창조한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를 의지함으로만이 의롭다 함을 얻고 또는 그를 자랑하며 찬송을 부르게 되는 것이다. 인생의 영과 육의 생활이라는 것은 완전 무결하신 신의 역사를 의지하고 따라가는 데만이 완전을 소유할 수 있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