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 6장 : 승리와 평화 <요절: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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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네 병거가 두 산 사이에서 나왔는데 그 산은 놋산이더라
본 장은 종말적인 촛대교회가 일어날 시기는 4대 병거가 세계를 좌우하는 큰 세력을 잡고 움직일 때라는 것을 가르칠 때에 큰 놋산 둘이 나타났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양대 진영의 강한 세력을 뜻한 것이다. (1)
2 첫째 병거는 홍마들이, 둘째 병거는 흑마들이,
3 세째 병거는 백마들이, 네째 병거는 어룽지고 건장한 말들이 메었는지라
4 내가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물어 가로되 내 주여 이것들이 무엇이니이까
5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이는 하늘의 네 바람인데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셨다가 나가는 것이라 하더라
6 흑마는 북편 땅으로 나가매 백마가 그 뒤를 따르고 어룽진 말은 남편 땅으로 나가고
7 건장한 말은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고자 하니 그가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라 하매 곧 땅에 두루 다니더라
8 그가 외쳐 내게 일러 가로되 북방으로 나간 자들이 북방에서 내 마음을 시원케 하였느니라 하더라
홍마, 흑마, 백마, 어룽지고 건장한 말이 나타난 것은 세계적인 문제를 놓고 사상, 정치 대립의 형편을 보여준 것이니 계시록 6장의 사실과 대조가 된다. 홍마는 사상적인 문제로, 흑마는 남방의 정권의 세력으로, 백마는 세계 평화를 일으킬 승리의 역사로, 어룽진 말은 북방의 가장 강한 세력을 보여준 것이니 최후 결전의 승리는 백마에게 있다는 것이다. (2~8)
9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10 사로잡힌 자 중 바벨론에서부터 돌아온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가 스바냐의 아들 요시아의 집에 들었나니 너는 이 날에 그 집에 들어가서 그들에게서 취하되
11 은과 금을 취하여 면류관을 만들어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머리에 씌우고
12 고하여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보라 순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자기 곳에서 돋아나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
이러한 시국이 될 때에 하나님의 종들의 역사는 대중적인 데서가 아니요 불과 2~3인의 합심 단결에서 승리의 면류관을 들고 나가게 된다는 것이다. 아무리 적은 수라도 합심 단결 할 때에 하나님은 강권 역사를 일으켜서 완전한 촛대교회를 이루는 역사가 된다. (9~12)
13 그가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고 영광도 얻고 그 위에 앉아서 다스릴 것이요 또 제사장이 자기 위에 있으리니 이 두 사이에 평화의 의논이 있으리라 하셨다 하고
14 그 면류관은 헬렘과 도비야와 여다야와 스바냐의 아들 헨을 기념하기 위하여 여호와의 전 안에 두라 하시니라
과거 예루살렘 성전 복구에 많은 대중이 성전 건축을 방해했지만 몇 사람의 단결로 다리오의 마음에 격동을 받고 권리 행사로 예루살렘 성전이 완축된 것같이 종말의 역사도 이와 같이 촛대교회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13~14)
15 먼 데 사람이 와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니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줄을 너희가 알리라 너희가 만일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할진대 이같이 되리라
아무리 적은 무리라도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할 때에 하나님은 완전 승리를 이루게 한다는 것이다. (15)
하나님께서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황폐된 예루살렘을 동방 바사 고레스의 정권을 들어서 강권 발동을 시킨 것같이 기독교 종말에도 세계적인 역사를 동방에서 일으키되 권세의 역사로 권리 있게 일이 진행되어 기독교 종말의 촛대교회가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가르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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